게시판

COPYRIGHTⓒ
Copyright (c) 암보험추천 ALL Rights Reserved.

최신보험뉴스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사이트

지난 7월 1일부터 산재보험이 1인 이상 사업장에서 노동자를 고용하는 모든 사업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노동자는 언제, 어디서, 일하다 다쳐도 산재보상이 됩니다.
또한 사업주는 노동자를 최초 고용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은 상시근로자 1인 미만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도 산재보험의 혜택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10월 한 달간 2018년 하반기 고용/산재보험 가입 집중 홍보 기간 으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소상공인과 노동자 보호를 위해 하반기에는 도.소매업을 운영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집중적으로 보험안내 등 가입촉진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보험료와 인건비가 부담된다면 고용보험료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과 근로자 1명당 월 13만 원을 지원하는 일자리안정자금사업을 신청하면 비용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아울러 10월 한 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용/산재보험 미가입 신고센터 특별이벤트를 실시하는데 국민이면 누구나, 생활주변 가게, 음식점 등의 고용/산재보험 가입 여부를 공단 홈페이지에서 조회해 미가입 사업장인 경우 직접 신고할 수 있으므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